본교 학교 교육과정은 국가 수준에서 결정한 교육과정 기준과 시․도 교육청의 편성․운영 지침을 준수하며, 교과별 교육과정의 목표 및 내용은 학생들의 생활연령과 정신연령을 고려하여 과정 간 계열성이 유지되도록 편성한다.
인성, 지성, 감성, 건강이 조화로운 창의적인 민주시민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한다.
모든 교육활동을 통해 자신과 타인의 삶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인간 존중의 교육을 실천하고, 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학생의 실태, 학부모의 요구, 학교의 제반 실정, 지역사회의 특성 등을 고려하여 학생들의 실제생활과 관련된 실천 가능한 내용을 중심으로 편성한다.
창의적 체험활동은 교과 이외의 활동으로서 교과와 상호보완적 관계에 있으며, 앎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나눔과 배려를 할 줄 아는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미래지향적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을 학생, 학급, 학년, 학교 및 지역사회의 특성에 맞게 융통성 있게 운영한다.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계획 등은 각 영역별 교육과정 활동 편성 운영 계획의 지침에 따른다.
수업 성찰과 나눔을 위한 다양한 배움중심수업 실천 방안을 강구한다.
배움중심수업 2.0의 실천을 위한 체계적이며 종합적인 지원 활동을 체계화한다.
경기혁신교육 3.0의 추진 과제를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아가며 학교와 지역의 여건 및 특성에 따라 실천 방안을 강구한다.
학생의 중증화로 인해 학급별 교육과정 재구성 시 중도·중복 장애학생을 위한 교육과정을 편성 및 운영의 자율권을 확대한다.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계획 등은 각 영역별 교육과정 활동 편성 운영 계획의 지침에 따른다.